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이대로 총선 치를려는 것인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단지 의원 수가 과반이 아니라는 이유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실수는 이것이다. 
자유한국당과 다름을 보이려는 시도 자체를 아니하고 있는 것이다.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당장 뜯어고치는 것이 아니라 뜯어고치려는 노력을 실질적으로 하고 있음을 보는 것이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이 작년 말 자유한국당과 함께 예산안 통과를 하던 시기를 전후로 국민들을 위하여 실질적으로 제대로 한 것이 무엇이 있는가. 
누더기가 된 산안법 개정? 누더기가 되거나 아예 통과가 안될 유치원 3법? 선거제 개혁? 판사탄핵? 특별재판부 도입? 

지금 보이는 더불어민주당의 모습은 자유한국당 핑계만을 대며 어떤 것도 안될 것이니 어떤 것도 하려는 시늉 자체도 의미 없다는 하소연.... 
이것만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이대로 가면 더불어민주당 차기총선 쉽지 않다. 
자유한국당과 사법부가 아무리 개판을 쳐도 언론이 정부, 여당 때리기만 계속하는 이 시국에 더불어민주당이 과연 국민들을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지 지지한 고민을 하지 않는다면... 
사법부와 자유한국당이 그 어떤 짓을 해도 일주일만 떠들면 잊어버리는 국민들의 눈과 귀 덕분에 더불어민주당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자유한국당이 잘해서가 아니라 더불어민주당이 지금 자유한국당에 질질 끌려다니며 실질적으로 아무것도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국민들에게 솔직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언론이 때리면 그때마다 당은 뒤로 숨어 버리고, 야당이 때리면 그때마다 또 당은 뒤로 숨어 버리고... 
갖고 있는 것도 별로 없는 여당인데 뭘 그리 잃을까 전전긍긍 당은 매번 뒤로 숨는지... 
이래서 누가 당에 남아 총선, 대선을 치룰까.... 

버려라 그리하면 얻으리라는 성경구절이 괜히 생겨났겠는가. 
만천하에 드러난 국회와 양승태 사법부간의 사법거래... 
더불어민주당 정말 해결 않고 넘어갈 참인가. 
여당의 자세가 아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여당은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