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수술실 CCTV 설치법' 국민청원 참여 부탁드립니다. - 6월 20일 마감

 

수술실 CCTV 설치법 국민청원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0353

 

하룻밤 새 사라진 수술실 CCTV 설치법, 다시 살릴 수 있을까요? 정부는 계속 뒷짐만 지실 겁니까?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참여인원 : [ 12,869명 ]

모든 국민은 잠재적 환자이고 누구나 의료사고 피해자가 될 수 있기에 90% 이상 대다수 국민들이 원하는 이 수술실 CCTV 설치법이 일부 특정단체의 항의로 철회되어 폐기된 것은 국민을 조롱하는 처사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응급실과 진료실 등 의사의 안전을 위해서는 너도 나도 앞 다투어 법안을 발의한 국회는 의사의 안전만 중요하게 생각했고, 환자의 안전은 외면했습니다.
좋은 의사선생님도 많지만 일부 나쁜 의사들에 의해 의료사고 피해자들이 받는 상처가 너무 깊고 넓기 때문에 환자는 보호받을 권리가 있고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일부 특정단체의 항의로 수술실 CCTV 설치법이 철회되어 폐기된 것은 국민을 조롱하는 처사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는 국회를 못 믿겠습니다. 국회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수술실 CCTV 설치법, (일명 ***법)은 의료사고 예방과 환자의 안전을 위해, 인권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청원본문 일부인용] 
 
내 주변의 누군가가 CCTV 없는 수술실에서 의사의 무관심 속에 죽어간다.... 이런 끔찍한 일은 없어야 합니다. 
청원 동참 부탁 드립니다.
 
[관련 링크]
mbc - 피해자 절규에도…"의사 목소리 더 귀 기울이나"

 

mbc - '수술실 CCTV'법 폐기…갑자기 마음 바꾼 5명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