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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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더 이상 네이버를 볼 필요가 없게 되었다.

과거에는 온라인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슈들을 보기 위하여 네이버를 이용하곤 하였다. 
그런데 요즘은 굳이 네이버를 들어갈 필요가 없어졌다는 느낌이다. 
왜 그런가... 
첫째, 대한민국 정치판이 유튜브를 통한 간접 대면정치로 탈바꿈을 하였다. 
둘째, 카카오의 다음 인수 이후 다음이 과거 네이버의 모습을 닮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언론과 블로그 등을 통한 온갖 루머와 여론조작의 중심 네이버. 
그로 인하여 국민의 지탄의 대상이 된 네이버. 
다음이 원했든, 원치 않았든 네이버가 지금껏 해온 역할을 다음이 하고 있는 것, 점점 더 그 강도와 비중이 커지고 있는 것만큼은 숨길 수 없는 팩트다. 
다음의 메인을 보면 쓰레기 언론들의 여론조작 덩어리들로 뒤범벅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회적인 주요 이슈를 모아 놓은 메인화면 3/8에 올라오는 뉴스 제목들을 보면 진정 가관이다. 
하나 같이 자극적이고, 특정 목적의 여론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의 뉴스들로 도배가 될 지경이다. 

다음의 네이버화.. 
정치의 유튜브화... 
이제 더 이상 굳이 네이버를 들어갈 필요가 없는 이유다.


[관련 글]

네이버 뉴스의 댓글 공감횟수 작업은 범죄다.

네이버는 댓글공감 횟수조작의 공범이다.

네이버와 다음포털에서 사라진 공중파 뉴스

네이버 뉴스부분의 분리 필요성.

네이버와 다음이 깔아 뭉갠 이 뉴스는 반드시 봐야 한다. [2탄]

네이버와 다음이 깔아 뭉갠 이 뉴스는 반드시 봐야 한다. [1탄]

조작의 달인 네이버와 다음.

네이버와 다음은 진정 개쓰레기다.

네이버와 다음은 개소리 닥치고 즉각 아웃링크를 도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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