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http://www.hani.co.kr/arti/politics/diplomacy/865732.html   -  한겨레한겨레 히말라야 원정대 주검 9구 모두 확인…카트만두로 운구


14일 오전 구조대 투입 수습 시작
9구 모두 수습해 인근 마을로 이송
유족들 15일 네팔행…외교부 지원
[뉴스 본문 일부]
네팔 히말라야 구르자 히말봉을 등반하다 추락한 한국인 원정대 5명과 네팔인 가이드 4명의 주검 수습이 14일 마무리됐다.
14일 외교부 쪽 설명을 종합하면 이날 아침 8시께(현지시각. 우리 시각 오전 11시 15분)께 시작된 수색 및 주검수습 작업이 약 3시간 반 만인 오전 11시 30분께 완료됐다.
인근 포카라 시에서 대기 중이던 구조전문 헬기와 구조대 4명은 사고현장 인근에서 합류한 현지인 지원인력과 현지 경찰 등 5명과 함께 수색 작업에 나섰다.
이들은 전날에도 출동 준비를 마치고 대기 중이었으나, 현장 기상 여건이 좋지 않아 구조작업은 이뤄지지 못했다.
원정대의 주검 9구는 구조대가 수색을 시작한 지 약 1시간 40분 만에 모두 사고현장 인근에서 확인됐다.
전날 현지인들이 나섰던 수색 때는 네팔인 가이드 2명의 주검은 찾지 못한 상태였다. 수습된 주검들은 일단 인근 구르자 카니 마을로 이송됐다. 현지 경찰이 사망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사건 경위 조서 작성을 마치는 대로 주검들은 카트만두로 운구 된다.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