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1 스킨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와 페이지 로딩 스피드.
네이버에서 넘어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페이지 로딩 속도가 중요함을 실감하고 있다.
그렇게 된 이유는 다름 아닌 애드센스와 같은 각종 스크립트로 인한 블로그 접근 속도와의 전쟁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나의 경우도 아직은 먼 훗날의 이야기이지만 누구든지 블로그가 아무리 질 좋은 정보의 글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더라도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접근하기가 힘들 정도로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리다면 한 마디로 빛 좋은 개살구가 될 수밖에 없다.
그 어떤 좋은 글이 블로그에 있더라도 블로그 속도 자체가 느려서 네티즌들이 나가 버리거나, 아예 접속을 시도조차 않게 된다면 그 블로그는 그냥 쓸모없는 블로그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에서 우리는 광고의 로딩 속도를 늦추는 대신 블로그에 네티즌들이 들어올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금이라도 만들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포스팅은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가 실제 사용자들이 보고 싶어 하는 본문의 로딩을 가로막거나, 메인페이지 로딩 자체가 느려지는 현상을 정말 어찌할 수 없는 문제인가에 대한 대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싶어 쓰게 되었다.
출처링크의 영문 댓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댓글이 감사하다거나, 효과가 있다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이 녀석을 갖다가 적용을 시켜 볼 필요성을 갖게 되었다.
그렇지만 먼저 짚어야 할 것은 이 대안을 적용하더라도 우리가 흔히 페이지 로딩속도 체크 사이트나 크롬의 개발자도구를 통한 성능테스트를 하였을 경우 얻게 되는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미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그 사이트들이 제안하는 점수와 관련된 부분이 지금 이 포스트에서 논하고 있는 부분과는 다른 영역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 폰이나 PC 특히, 성능이 낮은 기기를 통하여  블로그에 접속을 해보면 광고가 본문보다 늦게 뜸을 피부로 느끼게 된다.
적용 전에는 상단의 광고 로딩이 거의 끝나는 즘에 본문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광고를 물고 본문이 같이 뜨는 상황이어서 그만큼 네티즌들이 관심이 있는 본문을 늦게 보게 되는 것이며, 페이지 또한 늦게 완성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적용 후에는 본문이 먼저 완성이 되고 광고는 후에 뜨게 된다.
급하게 뭔가를 찾는 네티즌에게는 훨씬 쾌적한 검색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서 네티즌이 블로그에 들어오지 않으면 블로그에 머물 일도 없는 것이고, 결국에는 블로그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광고를 블로그에 처벌 처벌 바른 효과도 제로가 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나는 위 링크의 코드를 이용하여 종전에 사용 중이던 반응형 광고 코드에 응용했다.
응용부분은 PC의 상단, 하단 그리고 모바일 상단, 하단 광고다.
인피드는 적용은 되는데 크롬 개발자 모드에서 디버깅 중지가 발생해서 일단 제외시켰다.
코드 적용 후 개발자 모드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하지는 않았다.
원본 코드와 내가 쓰는 광고 코드를 모두 공개한다.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은 나의 경우 본문 폭이 850px에 맞춰져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올린 광고 코드를 그대로 갖다 적용하면 오류가 나거나 광고가 안 뜰 수 있다.
그러므로 코드는 자신의 블로그 환경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에 적용하시기를 권한다.
어떤 위치에 적용하는지는 실제 사용 중인 반응형 코드.txt 파일에 각 코드마다 위치를 메모가 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시겠다.
코드 :
[관련 글]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