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보안상 이유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으므로 iCloud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 기기 : IPHONE 4S IOS 8.3

 

전제
1. 아이폰에서 iTunes 및 App Store는 로그인 상태.
2. 아이폰에서 iCloud는 로그아웃 상태.
참고로 본인은 1번과 2번의 아이디가 동일했음.

위와 같은 경우에
 
클라우드와 아이폰 간의 뭔가가 꼬여 아이디와 비번을 알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로그인이 안 되는 상황에서
아이폰에서 아이클라우드 로그인을 자주 시도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 상황을 맞게 된다.
"보안상 이유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으므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 닥치면 어떻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
결국 비번을 바꾸는 생쇼를 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그러나 비번을 바꾸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은 있지만 이 역시 모든 경우의 해결책이 되지 않을 수는 있다.

 

그 방법은 간단하다.

첫째, pc에서 애플 id관리센터로 로그인하여 눈에 보이는 아이폰을 제거한다.

https://appleid.apple.com/account/manage  - 애플 ID 관리센터.

여기로 로그인하면 통상적 상황이라면 하단쯤에 님의 아이폰이 보일 것이다.
아이폰을 제거한다. (걱정 말자 아이폰에서 로그인만 제대로 되면 언제든 그 화면에 아이폰은 다시 부활한다.)
 둘째, 작업이 끝났으면 살포시 pc에서 접속했던 애플 id 관리센터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인터넷 창을 닫는다.
 
셋째, 이제 아이폰으로 돌아온다.
아이폰에서 로그인 되어 있던  iTunes 및 App Store을 로그아웃하여준다.
 
넷째,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재설정 - ( 맨위) 모든 설정 재설정 선택하여 초기화를 시킨다.
절대 주의.... 다른 것 선택하면 안됨
 
다섯째, 오래 안 걸린다 금방 홈 화면이 나타난다.
홈 화면 진입 후 아무것도 하지 말고...
홈 화면이 나타나면 설정- 아이클라우드로 가서 로그인을 시도한다...
 
본인의 경우 이렇게 해서 아이클라우드 다시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