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http://srchdb1.chosun.com/pdf/i_service/pdf_ReadBody.jsp?Y=2017&M=11&D=29&ID=2017112900163  -  조선닷컴. 조선일보

OECD의 경고 "최저임금 인상, 한국 우려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Za0SND_I3Pg  -  김어준의 뉴스공장

해당 조선일보 기사에 대하여 뉴스공장은 김어준생각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조선일보에 의하면  OECD가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 방향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조목조목 비판했다고 하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전하고 있다.

또한 김어준에 의하면 OECD 보고서에 노동개혁이라는 문장은 아예 없고 법인세 부분은 긍정적인 경제 전망과 그에 따른 리스크 부분을 설명하며 소기업의 경우 법인세 인상은 기업 투자를 약화시킬 수 있다. 라며 한 문장! 드라이하게 병렬하고 있을 뿐입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조선일보의 위 뉴스는 한 마디로 개소리다.

그 근거는 다음과 같다.

1. 조선일보가 인용한 OECD 보고서는 한국정보를 조목조목 비판한 것이라고 볼 수 없다.

2. 조선일보가 인용한 OECD 보고서는 문재인 정부에 경고를 한 것이라고 볼만한 근거가 없다.

3. 조선일보가 인용한 OECD 보고서는 노동개혁이라는 단어 자체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4. 조선일보가 인용한 OECD 보고서는 한국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멘트를 유지하고 있다.

 

조선일보의 위 기사를 보고 느낀 점은 조선일보는 여전히 문재인 정부의 정책 흠집내기에 열중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자신들의 신문 지면에다가 자신들의 뉴스를 올리는 것은 당연히 자유이지만 국제기구를 들먹이며 국민을 상대로 여론을 형성하려면 최소한 없는 단어를 더 붙이면서 까지 효과를 배가하려는 노력 정도는 그쳐주기를 부탁한다...

뉴스의 생명은 진실이다... 진실성이 결여되고, 과장된 뉴스는 그 자체로 그 순간 찌라시가 되어 버린다.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