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캡처도구 (snippingtool) 실행 오류

급하게 캡처를 해야 하는 상황에 snippingtool을 실행하였을 때 특별한 문제가 있거나, 미비한 파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아래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다. 

그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원인 중에는 다름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도 있음을 알게 된다.

오피스 제품과 캡처도구는 두 제품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저작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전혀 관련이 없다 할 수는 없다.

특히 캡처도구와 오피스 제품은 태블릿 PC 같은 소형 제품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이어서 더욱 그렇다.

해당 제품을 설치할 경우 설치자가 모르는 사이에 다른 앱과 관련된 레지를 수정하거나 삭제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게 된다.

그래서 둘은 알게 모르게 서로 연관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에 캡처도구가 안 될 수 있나.

 

시스템 폴더에 wisp.dll이 있는 상황에서 오피스를 설치하면서 테블릿 PC용 WISPTIS.EXE를 사용할 수 있도록 레지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wisp.dll 파일을 제거하면서 발생하게 된다.

wisptis.exe는 "microsoft Tablet PC  Component"과 관련 있으며, wisp.dll은 "microsoft pen and touth input component"과 관련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림의 문제를 발생시키는 것과 관련된 레지의 경로는 다음과 같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Classes\CLSID\{A5B020FD-E04B-4e67-B65A-E7DEED25B2CF}\InProcServer32]

[HKEY_LOCAL_MACHINE\SOFTWARE\Classes\Wow6432Node\CLSID\{A5B020FD-E04B-4e67-B65A-E7DEED25B2CF}\InProcServer32]

 

반복하지만 캡처 도구 실행 실패 원인이 여러 가지 일 수 있으므로 해결방안 또한 원인에 무엇인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snippingtool_error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