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article thumbnail
반응형
레지스트리 키 열기 오류문제 해결 방법.

레지스트리를 수정할 때 특정 키가 닫혀 있는 경우를 종종 경험하게 된다.

이런 케이스는 레지스트리 작업 중에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글에서는 하이브로드를 통하여 연결한 레지스트리 수정작업 중에 키 열기 오류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 그림을 한번만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그림을 찬찬히 봐주시면 감사하겠다.

키 열기 오류문제가 발생하는 상황부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순서대로 화면을 캡처하여 올렸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다.

열기 오류문제가 발생하는 키의 바로 윗 단계의 키를 마우스 우 클릭 후 그림의 절차대로 2번 부터 따라 하시면 된다.

여기에서 팁을 한 가지 더 드리면 6번의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이것을 체크하는 것이 핵심이다. 

결론적으로 문제해결의 열쇠는 닫힌 상태의 키를 열기 위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키의 윗 단계에서 6번 그림의 소유자 바꾸기 과정을 해주는 것이다. 

더 정확히는 소유자 바꾸기 과정 완료시 나타나는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소유자를 바꾸어주는 것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그림 6번 과정에서 소유자를 지금 소유자로 선택해도 위 체크박스는 나타난다.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옵션은 그림 6번과정을 완료했을 때 옵션이 나타남을 알 수 있다. 즉, 항상 보이는 옵션이 아니란 의미가 되겠다.

위 과정을 모두 진행해도 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하이브로드 레지의 최상단의 소유자를 everyone 또는 현재 OS의 소유자로 변경하는 과정을 먼저 거친 후 위 과정을 진행해보시길 권한다.

아래는 순서대로 정리한 캡쳐 화면이다.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7번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