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article thumbnail
반응형
PE에서 MTP기능 이용한 PC와 아이폰 연결.
PE에서 윈도우 내장 기능인 MTP기능을 이용하여 PC와 스마트폰 연결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테스트 환경 : 윈도우10 PE, 아이폰 4S IOS 8.4
테스트 내용 : 아이폰 사진폴더의 사진 PC로 전송.
사용 중인 폰의 기종과 IOS 버전이 구형이기 때문에 PC연결 시 [PTP, MPT] 선택 알림창이 나타나지 않으며,
따라서 신형 폰에서 사용가능한 양방향 파일 전송기능은 테스트가 안된 상태입니다.
테스트의 한계로 인하여 추가해야 하는 설정이나 파일이 미포함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신형 폰에서 양방향 전송기능의  반드시 구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 글은 일단 폰에 있는 사진 파일을 컴으로 옮기는 기능을 구현한 글 정도로 한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4S가 출시된 이후에 MTP 기능이 폰에 적용되었다는 글이 있는 것으로 보아 구형 폰에서는 양방향 전송기능은 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실컴 OS에서도 동일한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와 다르게 제가 알고 있는 것이라면 누구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MTP 테스트는 아이폰에서 이뤄진 것이어서 PE에는 아이폰에서의 MTP 연결을 위한 구성만 포함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PE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연결해서 MTP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아래 3번 그림의 빨간 사각 모양의 드라이버는 별도로 PE에 삽입을 하셔야 할 겁니다.
해당 드라이버 추출은 OS처럼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 받는 기능이 없어서 PE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안드로이드 폰을 OS에서 USB 연결하시면 장치관리자에 3번 그림과 같이 [범용 직렬 버스 장치]로 새롭게 잡히는 녀석을 추출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애초의 목적은 네트워크가 되지 않는 환경에 처한 유저분들이 휴대폰을 통하여 다운받은 드라이버를 PC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까지 테스트 하고자 하였으나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현제 PE에 추가시 용량이 늘어나게 되어서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MPT1
MTP1
MPT2
MTP2
MPT3
MTP3

[관련 글]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