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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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프포스트의 의도적 여론조작


2017년 5월 4일 현재 허프포스트에 걸려 있는 메인뉴스 제목은 의도적인 여론조작 가능성을 상당히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보기에 충분하다. 
아래 그림을 보면 제목만을 보는 독자의 눈에는 누구와 누구의 지지율이 소수점까지 같다는 의미인지 알수가 없고, 마치 세 후보의 지지율이 동일한 것으로잘못 생각 할 수도 있는 뉴스제목이다. 
심지어 어떤 악의적 의도가 내포된 것이 아니냐는 오해마저 갖게 하는 뉴스제목이다. 
또한 하단의 sbs 사과 관련 기사의 제목에 결국이라는 단어를 붙인 것은 sbs가 자발적으로 사과를 한 것이 아님을 강조 하고 싶었던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을 오해의 소지가 있는 뉴스제목이다.  
이러한 허프포스트의 뉴스개제 행위는 아주 적절치 못한 언론권력의 숨은 횡포다.  
해명은 의도가 그렇지 않음을 스스로 보여주는 것이지 변명이 아니다. 

추가글 - 얼마나 뉴스에 자신이 없으면 사과의 변명도 없이 기사를 삭제 했을까....
실망스럽고 한심하기 그지 없는 무책임한 행위다. 
 [관련 글]

여론조작 뉴스가 쏟아지고 있다.

12월 14일 여론조작 뉴스 - 이데일리

그들의 추악한 여론조작은 계속 된다...

7월 20일 여론조작 뉴스

5월 28일 여론조작 뉴스 - 매일경제

5월 5일 여론조작 뉴스기사 - 서울경제

5월 6일 여론조작 뉴스기사 - 한국일보

5월 8일 여론조작 뉴스모음

5월 4일 의도적인 여론조작형 가짜뉴스 보도실태.

5월 8일 여론조작 뉴스기사 - 아시아경제

5월 10일 의도적 여론조작성 뉴스모음

홍준표 후보측의 여론조작 뉴스

4월 30일자 여론조작 뉴스기사 모음

빅데이터 분석이 여론조작에 이용 될 가능성.

5월 2일 여론조작 뉴스기사 - 국민일보

sbs가 가짜뉴스로 여론조작 폭탄을 터트리다.

여론조작의 시대, 지금이 1960년대 인가.


허프포스트의 의도적 여론조작 냄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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