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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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이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달아오르고 있다.


상대방의 지지율 하락을 유도하기 위한 네거티브 전략 또한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중 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네거티브 전략은 소스의 직접 생성을 통한 네거티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상대후보의 약점을 찾기 힘들수록 이런 전략추구 대한 욕구는 강해질 수 있다.


사실 대선 같은 큰 무대에서는 엄청나게 많은 수의 지지모임, 단체들이 난립하므로 겉과 속이 다른 무늬만 지지모임인가 여부를 쉽게 파악 하기 힘들다는 데서 이런 네거티브는 언제든지 시도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a 후보 측에서 b 후보를 지지하는 모임 등에 접근하여 b 후보에게 해가 될 행위를 하도록 주문하는 경우가 될 수 있다.

b후보에게 해가 될 행위는 다양하다. 이를테면 불법적인 방법으로 b후보를 지지하는 행위, a후보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등등...


b 후보 입장에서는 자신을 지지하는 수 많은 모임들 중에서 고의로 자신에게 해가 될 행위를 할려는 모임이 어떤 모임인지를 사전에 알 수 없다는 점이 이런 새로운 네거티브에 대응을 제대로 못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이러한 것이 먹힐 경우 상대방의 도덕성에 치명타를 주면서도 또한 상대방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선거운동 에너지를 약화시킬 수 있는 효과를 동시에 가져오게 되므로 파괴력은 상당하다 할  수 있다.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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