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반응형

최근 언론들과 국방장관을 보면 과연 그 영향력과 지위에 걸맞는 단어 선택능력을 갖고 있는지 의심을 갖게 된다.

 

언론이 국민에게 정보를 전달할 때에는 어휘의 선택이나 단어의 사용에 있어 극도의 신중함을 기해야 하는 것은 두번 언급할 필요가 없는 너무나 당연한 원칙이다.

이 원칙이 무너지면 국민에게 잘못 된 여론을 형성하도록 의도적으로 언론이 조장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그런데 최근 통과된 내년 예산안 관련한 여러 뉴스를 보면 언론들은 공무원 예산안 관련 보도에 충원이 아닌 증원이라는 어휘를 인용함으로써 국민들로 하여금 정부가 불필요한 공무원을 추가로 채용하는 것으로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증원은 딱히 부족한 곳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공무원을 추가로 채용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충원은 국민안전, 국민복지 등과 관련한 업무수행에 필요한 필수적인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보충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무원 증원이라는 어휘가 계속 사용되고 있는 것은 정부의 공무원 충원을 부정적으로 보이게 하려는 보수야당과 언론들의 얄팍한 술수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이런 얄팍한 술수를 국민들이 모르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국방장관이 국회에 출석하여 한 발언이 문제가 되고 있다.

첫째,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해상봉쇄에 관한 검토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긍정 검토를 하였다고 거짓 보고하여 정부에 대한 신뢰를 훼손.

둘째, 해상봉쇄와 해양차단의 개념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로 국방장관이 의미가 다른 어휘를 사용하여 혼란을 부추겨.

정전협정에 해상봉쇄는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능하다고 명시하고 있다. 해상봉쇄를 한다면 이는 정전협정 위반이 된다.

국민이 바라는 국방개혁은 안하고 국방장관이 왜 어떤 의도로 자주 논란의 중심에 서는지 이해할 수 없다.

혹 전쟁분위기를 의도적으로 키우고 있는 조선일보와 같은 일부 보수언론과 그 궤를 같이 하는 것은 아닌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437&aid=0000169227  -  jtbc

[팩트체크] '대북 해상봉쇄' 가능여부

http://www.sp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96741  -  스페셜경제

靑 “대북 해상봉쇄 논의한 적 없다”…

 

장관이 한마디 하면수백마디의 다른 말을 만들어 내는 쓰레기 언론들이 판치는 대한민국...

언론은 원래 쓰레기다. 그러나 이번 사안은 빌미를 제공한 장관이 문제...

오직 안보만 생각해서 한 발언? 안보 두번 생각하면 어떤 발언을 할지 상상하기 싫어져.

 

실수가 반복되면 그때는 진심이 된다.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