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知己의 세상만사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2. 2. 23. 19:09
MS_edge 추가된 PE It/WinpeEtc
반응형
MS_edge 추가된 PE

X 버전 이후 PE에 edge(MS크롬)를 추가하여 사용 중이지만 edge 추가하면서 용량이 증가하여 PE를 공개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사용만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ASTX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일부 은행에서의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안되게 된 점도 공개를 안 했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일부 은행의 뱅킹로그인은 여전히 안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개선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은행이 ASTX 프로그램의 개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PE에서 자체적으로 ASTX 프로그램의 설치를 지원하기 위해선 매우 많은 양의 소프트웨어 추가와 레지스트 수정 및 추가해야 되는데 사실상 매우 어렵습니다.

그리고 현재 edge가 추가된 PE는 IE 기능이 그대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전히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결제 관련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 사이트들이 존재하고 있어서입니다.

또 한 가지 최근 노트북에 플렉스터사의 MSATA SSD를  사용하기 우하여 필요한 MSATA관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MSATA SSD가 설치된 노트북의 경우 부팅 후 관련 장치 세팅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들은 X버전과 거의 동일합니다.

현제 PE의 사이즈는 wim 이지미 기준으로 마지막 버전인 X버전에 비하여 약 150mb가량 늘어나 1.05GB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GB 램 사이즈로는 사용이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pe

반응형
profile

人生知己의 세상만사

@人生知己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